저는 애드센스를 받기 전까지는 티스토리를 하지 않았습니다. 네이버만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어요.
아니 그런데, 갑자기 애드센스 승인을 마구 퍼주지 뭐에요? 그래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이 티스토리를. 결국 돈을 벌기 위해 시작하게 된 거죠. 무슨 이런 쓰레기가 다 있나 싶으세요? 아닐껄요?
왜냐면 당신도 저랑 같은 마음이잖아요.
아님 말고요. 그럼 이 글은 더 안 보셔도 상관 없습니다. 체류시간 같은 걸 기대하지 않으니 선량한 돈 욕심 없는 마음을 가지신 분은 그만 나가 주세요~
블로그를 잘 하는 방법과 잘 하고 싶은 이유!
자 애드센스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. 일단 티스토리를 만드시고 글을 쓰셨던 아니던 신청부터 하세요. 혹시 저처럼 운이 좋으면 웰컴~ 당신은 앞으로 달러를 벌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대체로 그런 일이 자주 일어나지는 않겠죠? 그래도 상관 없습니다. 당신은 이미 신청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,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 또한 확보 했으니까요.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막하죠?
그럼 지금부터 제 말을 잘 들어보세요.
당신은 블로그를 잘 하는 방법을 배우기 전에, 왜 잘 하고 싶은지를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. 당신이 아무리 티스토리를 환상으로 만들어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못 받으면 말짱 꽝이에요. 체험단 하시게요? 식당 2인 이용권 받아서 블로그에 후기 써주실 거에요? 좋아요. 그것도 나쁘지 않죠. 근데, 그정도는 대충 대충 만들어도 할 수 있는 일이잖아요.
맞습니다. 문제는 바로 이거에요. 대충 해도 되는 이유밖에 안 가졌다면, 굳이 잘 할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. 당신이 블로그를 잘 하기 원한다는 것은 방문자가 많이 찾아와 주기를 바란다는 것이고, 방문자가 많아지면 애드센스 광고를 비롯해서 당신의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있어야 진짜 준비가 된거에요.
사실은 자신을 잘 모른다.
이 글을 보면서 꼭 깨달았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. 바로 '왜'라는 부분입니다. 블로그 잘해서 돈 잘 버는 사람을 부러워만 할거라면 제가 풀어나갈 썰들이 당신에게는 그저 부러움의 대상으로 추가 될 뿐입니다. 당신은 그것을 습득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서 스스로의 재산을 늘리는 것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잘 몰라요. 그것을 아는 것이 시작입니다. 지금 보고 계신 이 블로그는 본 필자에게 큰 돈을 벌어다 줄 도구로 바뀔 겁니다. 왜냐하면 전 이 도구를 사용하는 이유를 그걸로 정했으니까 말입니다.
당신의 생각이 정말 나와 같아졌다면 앞으로 이 티블이 어떻게 바뀌어 가는지 유심히 관찰하시기를 바랍니다. 그리고 제 성공을 부러워 할 것이 아니라,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가면 됩니다. 잘 된 것을 부러워 할 시간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. 고작 이 정도의 난이도에 좌절할 정도의 집착이라면 이미 당신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.
다소 언짢으셨으려나요?
딱히 기분 상하게 해드릴 마음은 없습니다.
네이버블로그 상담 중에 가장 많은 것이 뭔 줄 아세요?
'딱히 방문자를 신경쓰고 하던건 아니었지만....
갑자기 떨어지니 할 마음이 안드네요...'
아니요. 방문자를 신경 쓰고 하시고 계시던 거에요.
'일상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회적 거리두기 1.5단계, 백신과는 상관 없이... (0) | 2020.11.17 |
---|---|
코로나19 백신 드디어 나올까? (0) | 2020.11.16 |
댓글